logo 의미 있는 것들, 공유하세요!

광고

죽은 소녀의 부모님이 모든 보호자들께 호소합니다. 팝콘 조심하세요!

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에 의하면 질식은 3세 미만 아동을 죽음으로 이르게 하는 흔한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대게 작은 물건들이 어린 아이들에게 위험한데, 물건뿐 아니라 팝콘이나 포도 알 같은 음식물에도 주의를 요합니다. 오늘의 사연은 질식이 아이를 죽음에까지 이르게 한 예 중 하나입니다. ‘미란다’의 부모님이 이 사연을 모든 보호자들께 알리길 원합니다.

‘미란다’는 건강한 2살 배기였어요. 그 날은 엄마의 생일이었고요. ’미란다’는 팝콘 때문에 질식하게 됐어요. 당황한 부모님은 즉시 구급차를 불렀죠. 응급 처치를 했어요. 하지만 팝콘은 기도에 꽉 막혀서 호흡을 방해하고 있었죠. 응급차가 오기 전에 심장이 멈췄어요. 그럼에도 VCU Medical Center 병원의 의사들은 생명을 구해보려 애썼어요. 하지만 결과는 참담했죠. 뇌에 회복 불가능한 손상을 입었어요. 그 시간 동안 신장에도 손상을 입어 결국엔 목숨을 잃었어요.

이러한 비극이 있은 후, ‘미란다’의 부모님은 다른 부모들과 보호자들께 질식의 위험성을 알리려 최선을 다하는 중이에요. 가장 주의를 요하는 아이들은 3세 미만의 아동들이에요. ‘미란다’의 부모님이 애쓰시는 만큼 이 사연을 모두가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공유하세요.

이와 같은 사고를 막기 위해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립니다.

-질식에 위험이 되는 음식을 주지 마세요 -고기나 치즈 등의 큰 조각, 사탕, 팝콘, 포도 알 등.

아이가 음식을 먹을 동안 지켜 보세요 상식적인 말이지만, 아이들은 걸을 수도, 말을 할 수도 없습니다.

-음식을 잘라서 주세요 고기나 채소 등도 잘게 잘라 주세요.

-장난감을 주의해서 보세요 - 고장 난 장난감에서 떨어져 나온 작은 부품에 주의하세요. 작은 물건들은 (특히 배터리나 동전) 아이들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두세요.

-질식 상황에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배워 두세요 응급 처치 방법을 잃거나 동영상을 보거나 강좌에 참여하세요.

공유하세요!

이 포스트가 마음에 드셨나요? – 공유하세요 페이스 북에 공유하기

× ‘Facebook에서 ‘공유하세요’를 좋아해 주세요 이미 좋아했습니다
×

매일 흥미로운 내용이 더해집니다

‘Facebook에서 ‘공유하세요’를 좋아해 주세요